사업소개 business

KTL 상담콜센터 080-808-0114 평일 09:00~18:00

개요

GATT에서 국가 간의 기술장벽 해소를 위해 마련한 ISO 9001 인증은 조직의 품질시스템을 제3자(인증기관)가 평가하여 품질경영 능력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. ISO 9001은 품질경영을 위한 필수요건을 제시하고 있으며, 그 요건을 만족한다는 전제하에 각 기업에 유효한 품질시스템의 구축과 유지 여부를 심사한다. ISO 9001은 기업의 품질시스템 구축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서, 각 기업은 이를 실질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.

ISO규격체계

  • ISO 9001은 품질 무결점을 통한 고객만족을 목적으로 하고,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기준으로 무한경쟁과 급변하는 시대의 기업경영을 위한 혁신적인 툴이며, 해외무역 및 상거래의 필수적인 요소입니다.
  • ISO 9001 : 제품의 설계 및 개발에서부터 제조, 설치, 서비스에 이르는 품질경영체제

잠재적 고객에 대한 요구사항

  • 인증 요구사항 준수
  • 인증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최초인증, 사후관리, 갱신인증 및 불만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문서의 제공 그리고 모든 프로세스, 장소, 기록 및 인원에 대한 접근기회를 포함한 심사 수행을 위한 모든 필요한 준비 실행하여야 한다는 사항.
  • 심사시 참관자(예, 인정심사원 또는 심사원 훈련자)의 참여에 대한 수락 협의가 가능함.